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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소개

세 차례 노벨 문학상 후보에 오르며
세계적 작가로 자리매김한 미시마 유키오의 문제적 걸작,
정교하고 치밀한 묘사로 무시무시한 매혹을 선사하는 소설 『금색 禁色』


일본의 대표적인 탐미주의 작가 미시마 유키오가 절정기의 필력으로 선보인 문제적 작품 『금색』이 번역 출간된다. 1950~1960년대 일본 전후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 미시마 유키오는 일본 탐미주의 문학에서 독보적으로 천재적인 재능을 선보인 작가다. 일본적 미의식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미적 세계를 구축하며 삶 자체를 최고의 예술로 여긴 미시마 유키오의 『금색』은 사랑과 죽음의 광기, 육체와 정신의 기형적 분리와 봉합, 극단으로 치닫는 악마적 에너지, 인간과 사회, 예술과 성애를 강렬하고 섬세한 문체로 묘사함으로써 뜨거운 몰입과 흡입력을 선사한다.

이 소설은 추한 외모를 지녔지만 정신성으로 무장한 노작가 히노키 슌스케와, 정신은 빈약하지만 완벽한 육체 자체로 예술의 완성이라 할 만한 아름다운 청년 유이치를 내세워 인간을 구성하는 정신과 육체, 관념과 예술의 충돌을 흥미진진하게 그리는 작품이다. 1951년 1월부터 10월까지 문예지 [군조]에 1부가 연재되는 것을 시작으로, 1952년부터 53년 8월까지 문예지 [문학계]에 2부가 연재되었으며 이후 1부와 2부를 합쳐 1964년 신초샤에서 완결판이 출간되었다. 미시마 유키오의 스승이자 노벨 문학상 수상자인 가와바타 야스나리조차 ‘놀라운 작품’이라며 혀를 내두르게 만들 정도로 완성도 높은 작품을 세상에 내놓았지만, 너무나도 파격적이고 적나라한 묘사와 지나친 통속성을 이유로 비평가들로부터 맹비난을 받기도 했다. 하지만 미시마 유키오는 『금색』으로 자신의 이름을 확실히 각인시키는 데 큰 성공을 거둔다.

목차

1장 발단
2장 거울의 계약
3장 효성스런 아들의 결혼
4장 황혼녘 바라본 먼 화재의 효능
5장 구도 입문
6장 여자의 고충
7장 등장
8장 감성의 밀림
9장 질투
10장 거짓의 우연과 진실의 우연
11장 일상다반사
12장 Gay Party
13장 은밀한 관계
14장 독립독보
15장 어찌할 도리 없는 일요일
16장 여행의 전후 사정
17장 마음 가는 대로
18장 보고 말았다
19장 나의 파트너
20장 아내의 재앙은 남편의 재앙
21장 늙은 추타
22장 유혹자
23장 무르익는 나날
24장 대화
25장 변화
26장 취기에서 눈뜬 여름의 도래
27장 간주곡
28장 청천벽력
29장 기회 창출의 신
30장 씩씩한 사랑
31장 정신적 및 금전적 문제
32장 히노키 슌스케가 쓰는 〈히노키 슌스케론〉
33장 대단원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1

책 속으로

나의 작품은 결코 우행愚行이 아니다.
--- p.9

……히노키 슌스케는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아름다운 청년을 끔찍이 증오했다. 그러나 완전한 아름다움은 그를 옴짝달싹못하게 만들었다. 그는 아름다움과 행복을 곧바로 결부시켜 생각하는 나쁜 버릇이 있기에, 그의 증오를 묵살시킨 건 청년의 완벽한 아름다움이 아니라 청년이 가졌을 완벽한 행복인지도 모른다.
--- p.33

모든 문체는 형용사부터 낡는다는 말이 있다. 다시 말해 형용사는 육체다. 청춘이다. 유이치는 형용사 그 자체라고까지 슌스케는 생각했다.
--- p.45

대도시는 항상 어디선가 불이 나. 그리고 늘 어딘가에 죄악이 있지. 죄악을 불로 태워 없애길 포기한 신이 죄악과 불을 동등하게 분배한 게 아닐까. 덕분에 죄는 결코 불에 타지 않고, 무고함은 불에 탈지도 모른다는 개연성을 얻게 됐다.
--- p.144

“진정한 아름다움은 인간을 침묵케 합니다.”
--- p.148

‘나의 육체마저 이미 내가 아닌 타인이다. 하물며 나의 정신이야.’
그는 유이치의 아름다운 옆얼굴을 훔쳐봤다.
‘그러나 내 정신의 형태는 이토록 아름답구나.’
--- p.174

남의 불행은 얼마쯤 우리의 행복이다.
--- p.190

스타일은 예술의 타고난 숙명이다. 작품에 의한 내적 경험과 인생 경험은 스타일의 유무에 따라 차원을 달리한다. 그러나 인생 경험 가운데 작품에 의한 내적 경험에 가장 근접한 것이 딱 하나 있다. 그것은 죽음이 주는 감동이다. 우리는 죽음을 경험할 수 없다. 그러나 그 감동은 종종 경험한다. 죽음의 상념, 가족의 죽음,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에서 이것을 경험한다. 말하자면 죽음이란 생의 유일한 스타일이다. 예술작품의 감동이 우리에게 그처럼 강하게 생을 의식하게 만드는 것은, 그것이 죽음의 감동이기 때문은 아닐까.
--- pp.194-195

유이치를 만난 후 슌스케가 꿈꿔온 작품은 완벽함이라는 고질병이 치유된 완벽, 삶이라는 질병이 치유된 죽음이라는 건강으로 충만한 것이었다. 그것은 모든 것으로부터의 쾌유였다. 청춘으로부터, 노년으로부터, 예술로부터, 생활로부터, 나이로부터, 처세의 지혜로부터, 혹은 광기로부터. 퇴폐로 인한 퇴폐의 극복, 창작의 죽음으로 인한 죽음의 극복, 완벽으로 인한 완벽의 극복, 이 모든 것을 노작가는 유이치를 통해 이루길 바랐다.
……그때 갑자기 청춘의 기이한 병이 되살아나, 미완성이, 꼴사나운 좌절이, 한창 진행 중이던 슌스케의 작업을 덮쳤다. 이것은 무엇일까. 노작가는 거기에 어떤 이름을 붙이길 주저했다. 뭐라 이름 짓는 행위에 대한 두려움이 그를 주저하게 했다. 사실 이것이야말로, 사랑의 특성이 아닐까?
--- pp.249-250

정욕이 채워지고 서로 단순한 동성이라는 개체로 돌아가는 고독한 상태, 그 상태를 만들어내기 위해 존재하는 정욕은 아닐까. 이 종족들은 남자이기 때문에 서로 사랑한다, 라고 생각하고 싶어 하지만 사실은 잔혹하게도 서로 사랑하기 때문에 비로소 남자라는 사실을 발견하는 것은 아닐까. 사랑하기 이전 이 사람들의 의식에는 무언가 대단히 애매한 것이 있다. 이 욕망에는 육욕이라기보다 형이상학적인 욕구에 가까운 것이 있다. 그것은 무엇일까?
--- p.424

자네의 내면은 바뀌었는지 몰라도, 자네의 외면은 처음 봤을 때와 조금도 달라지지 않았어. 자네의 외면은 아무런 영향도 받지 않았네. 현실은 자네 얼굴에 파인 자국 하나 남기지 못했지. 자네에겐 하늘이 부여한 청춘의 재능이 있다네. 현실 따위에 결코 정복당하지 않지…….
--- p.577

사랑이란, 적어도 나의 사랑이란, 소크라테스의 사랑만큼도 희망이 없네. 사랑은 오직 절망에서만 싹을 틔우지.
--- p.579

현세에 있으면서 도무지 도달할 수 없는 것. 이렇게 말한다면 자네도 납득이 갈 거야. 아름다움이란 인간에게 있어 자연이라네. 인간적인 조건 아래 놓인 자연이란 말일세. 인간 안에 있으면서 인간을 가장 깊숙이 규제하고 인간에 반항하는 것이 아름다움이야. 정신은 아름다움 덕분에 한시도 편히 쉴 수가 없어…….
--- p.581

출판사 리뷰

“저는 되고 싶습니다. 현실의 존재가 되고 싶어요.
저는 비밀에 지쳤습니다.”

세 차례 노벨 문학상 후보에 오르며
세계적 작가로 자리매김한 미시마 유키오의 문제적 걸작,
정교하고 치밀한 묘사로 무시무시한 매혹을 선사하는 소설 《금색禁色》
드디어 이 금서를 펼칠 때가 왔다!

아름다움에 깊이 천착하며 작가들의 작가로 불린
일본 최고의 탐미주의 작가 미시마 유키오,
관념과 예술, 금지된 색色의 경계를 화려한 문체로 그려내다


일본의 대표적인 탐미주의 작가 미시마 유키오가 절정기의 필력으로 선보인 문제적 작품 《금색》이 한국에 처음으로 번역 출간된다. 1950~1960년대 일본 전후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 미시마 유키오는 일본 탐미주의 문학에서 독보적으로 천재적인 재능을 선보인 작가다. 일본적 미의식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미적 세계를 구축하며 삶 자체를 최고의 예술로 여긴 미시마 유키오의 《금색》은 사랑과 죽음의 광기, 육체와 정신의 기형적 분리와 봉합, 극단으로 치닫는 악마적 에너지, 인간과 사회, 예술과 성애를 강렬하고 섬세한 문체로 묘사함으로써 뜨거운 몰입과 흡입력을 선사한다.
미시마 유키오는 1949년 대학을 졸업한 뒤 대장성 금융국에서 근무하다 일 년 만에 사표를 내고 전업 작가의 길로 들어선 뒤, 성 정체성 혼란을 겪는 소년을 다룬 자전적 소설 《가면의 고백》(1949)을 발표해 일본 주요 작가 반열에 올라서며 주목을 받았다. 일본 메이지 시대 이후 일본 고백문학의 전통을 이어받으면서도 자신만의 독특한 미의 세계를 구축한 미시마 유키오는 화려한 문장과 독자적으로 구축한 미의식을 바탕으로 《사랑의 갈증》, 《푸른 시절》, 《금색》 등 뛰어난 작품을 잇달아 발표했으며, 서른한 살에 쓴 《금각사》로 작가로서 절정기를 맞이한다.
《금색》은 1951년 1월부터 10월까지 문예지 〈군조〉에 1부가 연재되는 것을 시작으로, 1952년부터 53년 8월까지 문예지 〈문학계〉에 2부가 연재되었으며 이후 1부와 2부를 합쳐 1964년 신초샤에서 완결판이 출간된 작품이다. 미시마 유키오의 스승이자 노벨 문학상 수상자인 가와바타 야스나리조차 ‘놀라운 작품’(〈가와바타 미시마 왕복서한집〉이라며 혀를 내두르게 만들 정도로 완성도 높은 작품을 세상에 내놓았지만, 너무나도 파격적이고 적나라한 묘사와 지나친 통속성을 이유로 비평가들로부터 맹비난을 받기도 했다. 하지만 미시마 유키오는 《금색》으로 자신의 이름을 확실히 각인시키는 데 큰 성공을 거둔다.

“소설가의 최대 덕목은 얼마나 전력을 다했는가에 달렸다”
-미시마 유키오

강렬하고 뜨거운 문체로 인물들의 미묘한 심리를
다채롭게 묘사한 미시마 유키오의 문제적 걸작


《금색》은 추한 외모를 지녔지만 정신성으로 무장한 노작가 히노키 슌스케와, 정신은 빈약하지만 완벽한 육체 자체로 예술의 완성이라 할 만한 아름다운 청년 유이치를 내세워 인간을 구성하는 정신과 육체, 관념과 예술의 충돌을 흥미진진하게 그리는 작품이다. 추한 외모로 어머니로부터도 버림받은 남자, 뛰어난 작가로 세상의 인정을 받았지만 사랑하는 여자들로부터 모조리 외면받은 노작가 히노키 슌스케는 자신이 연정을 품은 야스코를 만나러 갔다가 그녀의 약혼자인 미나미 유이치를 만난다. 아름다운 청년 유이치는 마치 고대 그리스 조각상처럼 눈부시게 아름다운 육체를 지녔다. 태어나면서부터 예술작품처럼 아름다운 외모, 그것은 슌스케가 그토록 갈망했지만 손에 쥘 수 없었던 청춘의 모습이었다. 평생 여자들의 애정을 갈망했지만 추한 외모로 외면받아온 슌스케는, 조각처럼 아름다운 육체를 지녔지만 여자를 사랑하지 못하는 유이치를 통해 자신을 버린 여자들에 대한 뒤틀린 복수를 계획한다. 창조자가 빚는 대로 형상화되는 죽은 조각품처럼 유이치는 처음에는 슌스케의 기묘하고 뒤틀린 복수의 계획에 순순히 따르지만 유이치가 스스로의 아름다움을 자각하며 자신의 욕망에 충실해지는 순간부터, 아름다운 육체를 지닌 예술작품은 정신의 통제를 벗어나 자신의 아름다움을 무기로 저항하기 시작한다. 뛰어난 정신성으로 무장한 노작가 슌스케와, 예술적인 육체를 지닌 청년 유이치의 흥미진진한 결합과 충돌은 결국 예상치 못한 파국으로 치닫는다.

저자 소개

전후 일본문학을 대표하는 탐미주의 작가다. 미시마 유키오는 1925년 도쿄에서 고위 공무원의 아들로 태어났다. 본명은 히라오카 기미다케平岡公威이다. 1944년 가쿠슈인 고등학교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엘리트 관료 집안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라는 아버지의 권유로 도쿄대학 법학부에 입학한다. 1941년 「꽃이 한창인 숲」을 문예지에 발표하면서 ‘미시마 유키오’라는 필명을 쓰기 시작했다. 1944년 가쿠슈인 고등부를 수석으로 졸업한 뒤 도쿄 제국대학 법학부에 입학했다. 1947년 대학 졸업 후 대장성의 관료가 되었지만 이듬해 전업 작가가 되기 위해 퇴직했다. 열세 살 때부터 필명을 만들어 왕성한 창작활동을 했던 미시마가 문단에 정식으로 데뷔한 것은 1946년에 쓴 단편 「담배」가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추천으로 『인간』지에 실리면서부터이다. 1949년 대학을 졸업한 미시마는 대장성 금융국에서 근무하지만 공무원 사회의 관료주의를 이기지 못한 채 일 년 만에 사표를 내고 전업작가의 길을 걷게 된다. 그 무렵에 쓴 장편 『가면의 고백』을 통해 일본 주요 작가의 반열에 올라서게 된다. 그는 화려한 문장과 미의식을 바탕으로 『사랑의 갈증』, 『푸른 시절』, 『금색』 등의 수작을 잇달아 발표했으며, 1957년 『금각사』가 요미우리 문학상을 수상하면서 문학의 절정기를 맞이한다. 『금각사』의 성공 이후 미시마 유키오는 수차례 노벨 문학상 후보에 오르며 국제적 작가로 자리매김했다. 1961년에는 2·26 쿠데타 사건을 소설화한 단편 「우국」을 발표했는데, 이는 자신의 종말을 예언한 작품이기도 하다. 1970년 그의 마지막 작품이며, 불후의 명작으로 꼽히는 4부작 장편소설 『풍요의 바다』 마지막 편을 출판사에 넘긴 미시마는 자신의 추종자를 데리고 1970년 11월 25일 일본 자위대 주둔지에 난입하여 자위대의 궐기를 촉구하는 연설을 한 후 대중 앞에서 할복하여 일본 국내는 물론 세계에 적지 않은 충격을 던지면서 45세의 생을 마감했다.
1979년 서울 출생. 작가, 번역가. 어린 시절 읽고 또 읽은 세계문학전집 한 질의 영향으로 문학이 인간에게 줄 수 있는 아름다운 무엇을 꿈꾸며 살게 되었다. 경희대 졸업 후 여러 직장을 다니다가 와세다대학 대학원에서 일본근대문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다자이 오사무 전집 중 『만년』, 『신햄릿』, 『판도라의 상자』, 『인간실격』, 아쿠타가와 류노스케 평론집 『문예적인, 너무나 문예적인』, 미야자와 겐지 시집 『봄과 아수라』, 이바라기 노리코 시집 『처음 가는 마을』, 사이하테 타히 시집 『밤하늘은 언제나 가장 짙은 블루』, 오에 겐자부로 강연록 『읽는 인간』, 이노우에 히사시 희곡 『아버지와 살면』 등을 번역하였고, 일본 산문선 『슬픈 인간』 등을 엮고 옮겼다. 저서로 장편동화 『모기소녀』, 산문집 『날마다 고독한 날』 등이 있다. 문학 작품을 번역하며, 꿈속처럼 살고 사는 것처럼 글을 쓰고 있다.

구성

도서명 : 금색 禁色
저자 : 미시마 유키오 저/정수윤 역
판형 : 140*210mm
페이지 : 588쪽
1. 16,200원 펀딩
『금색 禁色』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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