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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소개

코로나 종식 이후의 세상
2035년 근미래를 장르적 상상으로 탐구하다


시대의 최전선에서 인류의 미래를 고뇌하는 장르인 SF와 인간성의 심연을 탐구하는 미스터리가 만났다. 전세계를 휩쓸고 있는 현재진행형 팬데믹과 지구가 인간을 향해 드러낸 분노의 칼날들은, 시대의 선지자들이 예언해왔던 디스토피아 세상이 이미 우리 곁에 도래했음을 여실히 보여준다. 2035년 근미래를 배경으로 복제인간, 메타버스, 유전자 편집과 같은 SF적 이슈들을 날카로운 미스터리 플롯으로 해부한다.

목차

천선란, 〈옥수수밭과 형〉
한이, 〈에덴의 아이들〉
김이환, 〈고양이의 마음〉
황세연, 〈고난도 살인〉
도진기, 〈컨트롤 엑스〉
전혜진, 〈억울할 게 없는 죽음〉
윤자영, 〈굶주리는 사람들을 위한 선택〉
한새마, 〈위협으로부터 보호되었습니다〉
듀나, 〈며칠 늦게 죽을 수도 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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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속으로

“우리 집 옥수수는 유전자가 다 똑같아. 우리는 옥수수 하나를 키우는 것과 다르지 않아… 그런데 다 같지는 않을 거야. 기억이 다르니까. 저 끝에 있는 옥수수와 반대편 끝에 있는 옥수수의 기억은 다르잖아. 그러니 같은 옥수수라고 할 수 없어. 정말 중요한 건 기억이야.”
--- 천선란, 「옥수수밭과 형」 중에서

오래전 하드보일드 소설에 묘사된 탐정은 없다. 그저 기계가 처리하는 것보다 단가가 싸게 먹히는 허드렛일을 하는 자영업자가 있을 뿐이다.
--- 한이, 「에덴의 아이들」 중에서

정부를 믿으라는 것이다. 한국 정부가 차나 헬리콥터를 보내줄지도 모르지 않느냐고 했다. 하지만 그건 매니저가 한국에 대해 잘 모르니까 하는 말이었다. 한국 사람은 자기 살길은 알아서 찾아야 하는 법이다.
--- 김이환, 「고양이의 마음」 중에서

메타버스에 익숙해지자 친구들을 현실에서 만나는 일이 귀찮아졌다. 한마디로 현실에서의 만남이 메타버스 속 만남보다 재미가 없었다.
--- 황세연, 「고난도 살인」 중에서

“인간은 지금까지 나는 누구인가를 찾아왔어. 하지만 우리가 더 궁금해야 할 문제는 ‘나’는 도대체 무엇인가, 하는 거야.”
--- 도진기, 「컨트롤 엑스」 중에서

“요새는 어디 가나 난민놈들 투성이잖아요. 난 그런 놈들 보면 가만히 있다가 엉뚱한 놈들에게 내 주머니를 털리는 기분이 들어요.”
--- 전혜진, 「억울할 게 없는 죽음」 중에서

“저는 저들을 살리는 방법을 알아요. 전 세계의 굶어 죽어가는 사람들을 모두 살릴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 윤자영, 「굶주리는 사람들을 위한 선택」 중에서

영생을 위해서라고? 병든 아들에게 그저 몇 년의 시간을 더 살게 해주고 싶은 게 욕심이라고? 이기심이라고?
홀로그램 SNS에 영생 어쩌고 하는 놈의 면상을 노려보았다. 할 수만 있다면 뺨이라도 한 대 갈겨주고 싶었다.
--- 한새마, 「위협으로부터 보호되었습니다」 중에서

“이건 크리스티 추리소설이 아니라고. 사람들은 그냥 모두 조금씩 대충이야. 우리가 끝까지 알 수 없는 다른 동기가 숨어 있을지도 모르고.”
--- 듀나, 「며칠 늦게 죽을 수도 있지」 중에서

출판사 리뷰

● 코로나 종식 이후의 세상
2035년 근미래를 장르적 상상으로 탐구하다


시대의 최전선에서 인류의 미래를 고뇌하는 장르인 SF와 인간성의 심연을 탐구하는 미스터리가 만났다. 전세계를 휩쓸고 있는 현재진행형 팬데믹과 지구가 인간을 향해 드러낸 분노의 칼날들은, 시대의 선지자들이 예언해왔던 디스토피아 세상이 이미 우리 곁에 도래했음을 여실히 보여준다. 2035년 근미래를 배경으로 복제인간, 메타버스, 유전자 편집과 같은 SF적 이슈들을 날카로운 미스터리 플롯으로 해부한다.


● 천선란 작가부터 도진기, 김이환, 듀나 작가까지
SF X 미스터리 대표 작가 9인의 장르 컬래버 프로젝트


한국 창작 SF의 1세대 작가인 듀나부터 중견 작가인 김이환, 전혜진, 현재 SF 장르에서 가장 촉망받는 신예 천선란과 한국추리문학상대상 수상 작가들인 황세연과 도진기, 《계간 미스터리》 편집장 한이, 작가이자 올해의 과학교사상 수상자인 윤자영, 무서운 신예 한새마까지. SF와 미스터리 장르를 대표하는 작가들이 장르를 뛰어넘는 상상력으로 이미 다가온 미래를 첨예하게 그린다. 우주적 상상력의 SF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찰나의 반전으로 인간의 본질을 파헤치는 미스터리의 만남은, 지금껏 느껴보지 못한 장르적 쾌감을 선사할 것이다.


천선란, 〈옥수수밭과 형〉
옥수수밭 사이 개잎갈나무 아래 형과 책을 읽던 시간은 사라졌다. 속이 파 먹혀 죽은 나무를 뽑은 다음날 새벽, 형이 죽었다. 형이 죽은 지 이틀 후, 옥수수밭에서 형을 만났다. 나와의 모든 시간을 기억하는 형을.

한이, 〈에덴의 아이들〉
아이를 데리고 가출한 아내를 찾아달라는 평범한 의뢰를 받아들인 나. 모자(母子)를 찾아낸 순간, 상황은 급변하고 인간성의 밑바닥을 시험하는 진실과 맞닥뜨린다.

김이환, 〈고양이의 마음〉
아프리카 중서부의 작은 나라 오후루. 내전이 벌어지자 장 사장은 밀입국을 시도하는 난민들에 뒤섞여 국경으로 향한다. 드론의 공격에 쫓겨 간신히 피신한 국경 근처의 허름한 호텔. 예기치 않은 일들이 터지고 장 사장의 귀국은 멀어져만 간다.

황세연, 〈고난도 살인〉
범죄 현장에서 채취한 범인의 DNA를 분석해 몽타주를 그리고, 범인과 유사한 DNA를 가진 친척들의 가계도를 그려 범인을 검거하는 시대인 2035년. 막노동꾼 홍성준은 세상에 존재하는 줄도 몰랐던 6촌 동생 최순석의 연락을 받는다. 젊은 나이에 메타버스를 이용해 부자가 된 최순석은 피를 나눈 친척을 오래도록 찾아 헤맸다며 홍성준에게 뜻밖의 제안을 한다. 은밀하게 감춰진 독이 든 제안을.

도진기, 〈컨트롤 엑스〉
혁명적 나노기술로 물건을 다른 공간에 나타나게 하는 실험에 성공한 나현 박사는 인류사를 바꿀 만한 다음 단계에 착수하기 위해 마약 밀매로 수배중인 강태수에게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한다. 어떤 선택도 경찰에 체포되는 것보다는 나을 것이라는 강태수의 선택은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불러오고, 둘만의 살인 게임이 시작된다.

전혜진, 〈억울할 게 없는 죽음〉
사고사한 남동생 규빈. 태어날 때부터 규빈만 편애해 온 엄마는 난민촌의 흥신소 할머니가 아들의 죽음과 엮여있다고 믿는다. 늘 가족에게 짐 덩어리 취급을 당한 불편한 몸의 규나는 엄마를 대신해 찾아간 난민촌에서 남동생의 죽음과 관련된 진실을 마주한다.

윤자영, 〈굶주리는 사람들을 위한 선택〉
디스토피아 세상에서 유일한 희망은 농담이라며 입만 열면 시시한 농담을 내뱉는 국가 공인 일급 탐정 양채휘. 그에게 세상을 지배하는 제네시스 그룹의 찬카가 납치된 딸을 찾아달라는 의뢰를 한다. 딸이 세상의 굶주리는 사람들을 구할 열쇠라는 것이다. 양채휘는 찬카의 딸을 찾아 기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가?

한새마, 〈위협으로부터 보호되었습니다〉
줄기세포를 이용해 이식할 장기만을 배양하는 휴먼더미. 폐 이식 수술을 앞둔 아들의 배양소에서 위험을 알리는 메시지를 받은 수연은 강원도로 직접 차를 몰고 달려간다. 세 시간 뒤 전소될 그곳에 다크 웹에서 활동하는 해커 원후와 난민촌에서 유명한 칼잡이 이리까지, 각자 다른 욕망을 품고 행동하는 자들이 모이기 시작한다.

듀나, 〈며칠 늦게 죽을 수도 있지〉
한국에서 기후난민 대표로 활동하던 유명인 파투산 잭이 살해당했다. 그를 정치판의 꼭두각시로 놀리던 시트라는 또 다른 난민 출신이자 숨은 조력자에게 수사를 의뢰한다. 허구의 이야기를 만들려면 진실의 조각들이 필요하다.

저자 소개

1993년 인천에서 태어나 안양예고 문예창작과를 졸업했고, 단국대학교 문예창작과에서 석사 과정을 수료했다. 동식물이 주류가 되고 인간이 비주류가 되는 지구를 꿈꾼다. 작가적 상상력이 무엇인지에 대해 늘 고민했지만, 언제나 지구의 마지막을 생각했고 우주 어딘가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꿈꿨다. 어느 날 문득 그런 일들을 소설로 옮겨놔야겠다고 생각했다. 대부분의 시간 늘 상상하고, 늘 무언가를 쓰고 있다. 2019년 9월 첫 장편소설 『무너진 다리』를 썼고, 2019년 제4회 한국과학문학상에서 『천 개의 파랑』으로 장편소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소설집 『어떤 물질의 사랑』 그리고 작가가 뱀파이어 로맨스 『밤에 찾아오는 구원자』를 썼다. 모호한 소설을 쓰고 있다.
장르를 넘나들며 만여 권의 책을 읽고서야, 자신이 아는 것이 없다는 것을 깨달은 둔재(鈍才). 많은 직업을 거쳐 작가가 되었고, 여러 부캐로 다양한 글을 쓰고 있다. 한국추리문학상 황금펜상을 수상했고, 2019년부터 제8대 한국추리작가협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괴이한 미스터리 : 범죄 편』에 「풀 스로틀」을 수록했다.
레이 브래드버리의 『화성 연대기』를 읽고 감명을 받아 작가가 되고 싶다고 생각, 2004년 『에비터젠의 유령』을 출간하며 작가 활동을 시작했다. 2004년 『양말 줍는 소년』, 『절망의 구』, 『오픈』, 『디저트 월드』,『초인은 지금』, 『아무도 없는 숲』, 『엄마를 찾아서 마법의 성으로』, 『엉망진창 우주선을 타고』 등 장편소설과 공동단편집을 출간했다. 2021년 조선스팀펑크연작선 『기기인 도로』를 함께 썼다. 2009년 멀티문학상, 2011년 젊은작가상 우수상, 2017년 SF 어워드 장편소설 우수상을 수상했다. 단편 「너의 변신」이 잡지 [Koreana]를 통해 9개 국어로 번역되었고 프랑스에서도 출간되었으며, 장편소설 『절망의 구』와 『초인은 지금』은 일본에서 만화로 각색되어 출간을 준비 중이다. 평소 좋아하는 판타지, SF, 동화, 추리, 미스터리, 문단 문학 등의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거나 재조합해서 소설을 쓰고 있다. 독립영화를 좋아하여 [씨네 21], [계간 독립영화]등 다양한 지면에 독립영화 리뷰를 싣기도 했다.
충청남도 청양의 칠갑산 밑에서 태어나 자랐다. 26세에 단편 추리소설 「염화나트륨」이 [스포츠서울] 신춘문예에 당선되면서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소설 몇 권을 출간한 뒤 삼성전자 휴대전화 시리즈 광고의 스토리를 쓰는 등 영화계와 방송계를 기웃거리다가 어느 날 갑자기 등 떠밀려 들어간 출판사에서 꽤 오래 편집기획자로 일했다. 월급의 달콤함에 빠져 꽤 오래 직장 생활하는 동안 국가정보원 홈페이지에 연재하던 추리퀴즈를 제외하고는 펜을 놓고 살았다. 다니던 회사가 대기업 계열사에 합병되며 한 방에 잘린 뒤 다시 열심히 소설을 쓰고 있다. 교보문고 스토리 공모전 대상, 한국추리문학상 신예상, 한국추리문학상 황금펜상, 한국추리문학상 대상 등을 수상했다. 작품으로, 장편 추리소설 『내가 죽인 남자가 돌아왔다』, 국정원 추리퀴즈 모음집 『IQ 추리퀴즈 프로젝트』, 『EQ 추리퀴즈 프로젝트』, 『삼각파도 속으로』 등이 있다. 『괴이한 미스터리 : 범죄 편』에 「흉가」를, 『여름의 시간』에 「환상의 목소리」를 수록했다.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및 동대학원을 졸업, 현재 변호사로 활동하면서 추리소설 작가로서도 왕성히 집필 중이다. 1994년 사법시험에 합격해 법관이 되었고, 2010년 단편소설 「선택」으로 한국추리작가협회 미스터리 신인상을 수상하면서 작가로 데뷔, 2014년 『유다의 별』로 한국추리문학대상을 받았다. 도덕률이 결여된 백수 탐정 진구가 활약하는 『순서의 문제』 『나를 아는 남자』 『가족의 탄생』 『모래바람』, 변호사 고진이 등장하는 『붉은 집 살인사건』 『라 트라비아타의 초상』 『정신자살』 『유다의 별』 『악마는 법정에 서지 않는다』를 출간했다. 이 중 네 작품이 중국에 번역 출간되었고, 『라 트라비아타의 초상』과 『정신자살』은 프랑스에서 출간을 앞두고 있다. 그 밖에 장편소설 『합리적 의심』, 단편집 『악마의 증명』을 썼으며, 『성냥팔이 소녀는 누가 죽였을까』, 『판결의 재구성』 등의 교양서를 통해 법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는 일에도 힘쓰고 있다.
소설가. 대학에서 수학과 기계공학, 컴퓨터과학을 전공했다. 2007년, 평범한 동사무소 직원들이 귀신을 잡거나 억울함을 풀어준다는 내용의 소설 『월하의 동사무소』를 발표하며 작가 생활을 시작했다. 추리와 스릴러, 사극, SF 등에 관심을 보이며 만화/웹툰 스토리 작업과 소설 집필 양쪽으로 활발하게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20년에는 한국 SF 순정만화를 재조명하는 에세이 『순정만화에서 SF의 계보를 찾다』를 출간했고, 2021년에는 옛 귀신 이야기들 속 여성들의 삶을 들여다보는 『여성, 귀신이 되다』도 발표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책에도 관심을 가져 어린이책 『우리 반 마리 퀴리』, 『우리 반 에이다』를 쓰기도 했다.
일명 ‘추리 소설 쓰는 과학 선생님’. 2018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올해의 과학교사상’을 수상했고, 현재 한국추리작가협회 부회장이다. 고등학교에서 생명과학을 가르치면서, 마술과 게임 등을 접목한 재미있는 수업, 문학과 예술 등 교과목 사이를 넘나드는 융합 수업으로, 교과서 암기와 입시 준비에 갇히지 않는 살아 있는 과학 지식을 전달하려고 한다. 수업에 대한 고민을 담은 『수업 절벽』, 『수업 레시피』를 같이 썼다. 2015년 단편소설 「습작소설」로 [계간 미스터리] 신인상을 수상하며 소설가로 데뷔했고, 2019년 한국추리문학상 신예상을 수상했다. 단편 소설 「피 그리고 복수」가 제2회 엔블록 미스터리 걸작선에 당선, 각색되어 KBS [라디오 문학관]에서 방송되었다. 장편 소설 『교동회관 밀실 살인 사건』, 『십자도 시나리오』, 『나당탐정사무소 사건일지』, 『파멸일기』 등을 썼다. 「시험지 빼돌리기 작전」, 「육개장 전쟁」, 「외계인의 최후」 등의 단편, 학생들과 함께 쓴 추리 소설집 『해피엔드는 없다』를 출간했다. 『괴이한 미스터리 : 괴담 편』에 「복수 가능한 학교폭력」을 수록했다. 청소년 과학 소설 『수상한 졸업여행』으로 2019년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증 우수과학도서와 책씨앗 2020 최고의 책으로 선정되었다. 그 외 과학 지식을 녹여낸 청소년 소설로 『수상한 유튜버 과학 탐정』, 『조선 과학 탐정 홍대용』, 『탈출! 노틸러스호』, 『레전드 과학 탐험대』 등이 있다. 학생들과 글쓰기 활동으로 함께 쓴 과학 추리 단편집 『해피엔드는 없다』를 펴내기도 했다. 고등학교에서 생명과학을 가르치는 교사와 추리소설을 쓰는 작가의 상반된 작업의 균형을 유지하며 오늘도 재미있는 상상을 하며 글을 쓰고 있다.
2019년 단편소설 「엄마, 시체를 부탁해」로 한국추리작가협회 [계간 미스터리] 신인상을 수상하며 등단했다. 2019년 단편소설 「죽은 엄마」로 제3회 엘릭시르 미스터리 대상 단편부문을 수상했다. 채팅형 웹소설 플랫폼에 「비도덕 살인마」를 연재했다. 『괴이한 미스터리 : 저주 편』에 「낮달」을, 『여름의 시간』에 「여름의 시간」을 수록했다.
소설 뿐 아니라 영화 평론 등 여러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는 SF 작가. 1992년부터 영화 관련 글과 SF를 쓰며, 각종 매체에 대중문화 비평과 소설을 발표하고 있다. 장편소설 『민트의 세계』, 소설집 『구부전』, 『두 번째 유모』, 『면세구역』, 『태평양 횡단 특급』, 『대리전』, 『용의 이』, 『브로콜리 평원의 혈투』, 연작소설 『아직은 신이 아니야』, 『제저벨』, 영화비평집 『스크린 앞에서 투덜대기』, 에세이집 『가능한 꿈의 공간들』, 『장르 세계를 떠도는 듀나의 탐사기』 등 약 40권의 책을 냈으며, 영화 [무서운 이야기]의 각본에 참여하기도 했다. 『구부전』이 미국에 출간될 예정이다.

구성

도서명 : 2035 SF 미스터리
저자 : 천선란,한이,김이환,황세연,도진기,전혜진,윤자영,한새마,듀나
판형 : 128*188mm
페이지 : 300쪽
제본 : 무선
1. 13,500원 펀딩
『2035 SF 미스터리』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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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16,500원 펀딩
『2035 SF 미스터리』 1부 + 키링 1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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