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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인터뷰 : "그냥 자자" 검색결과 1-11 / 11

마케터가 관종이면 안 되나요?

칼럼 > 불후의 칼럼 > 프랑소와 엄의 북관리사무소 | 2018년 10월 12일

다 읽으면 ‘갓은영’이라는 말이 그냥 나오는 『몫』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늘리려면, 꼭 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 꾸준함이라고 생각한다. 남들은 하루에 한 개 올리기도 힘들다고 하는데 나는 하루에 세 개씩 올린다. 꾸준히 업데이트 할 것을 찾는다. 그리고 포인트는 관종이 되는 것이다. 어차피 할 거라면 주목...

[책읽아웃] 여성의 몸, 스스로 알아 가면 좋겠어요 (G. 최혜미 한의사)

문화 뉴스 > 책읽아웃 | 2019년 12월 26일

될 몸’이라서가 아니라 그냥 ‘내 몸’이기 때문입니다. 또 하루 한 달 흐름에 따라 변하는 내 몸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심신의 불편함을 덜고 내 몸을 향한 자신감을 한 층 더 견고하게 만들기 위함입니다.   최혜미 한의사의 책 『서른다섯, 내 몸부터 챙깁시다』 속의 한 구절이었습니다.    ...

26살, 9개월만에 사법시험을 패스한 비결은?

예스 인터뷰 > 7문 7답 | 2019년 12월 17일

자자고 계획을 세웠습니다. 말하자면 ‘기본적인 삶에 필요한 행동을 제외한 모든 시간을 공부에 쏟자’는 것이 제 계획이었고, 그 결과가 3시간 수면, 16시간 공부였던 것입니다. 처음부터 그 시간 만큼 공부하자고 계획을 세운 게 아니라, 제 꿈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결과적으로 그렇게 자고 그렇게 공부할 수밖에...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을 보내는 방법

칼럼 > 대중문화 > 솔직히 말해서 | 2019년 09월 20일

자자아~ 코 자자아.   쉬는 법을 연습하던 연휴의 끝자락에 친구들을 만났다. 농담을 주고 받다 사뭇 진지해진 대화에서 나는 그녀 역시 시간을 보내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마음과 시간을 쏟을 대상을 찾는 우리를 보며 문득 시간의 흐름을 느꼈다. 답이 정해진 노력에 익숙했던 우리가...

윤흥길 “독자들 눈치 볼 것 없이 쏟아부은 작품”

문화 뉴스 > 문화 단신 | 2018년 12월 20일

낱말들을 문장의 가독성과 상관없이 그냥 제 고집대로 가진 모든 걸 다 쏟아부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작품을 읽으신 분들이 작품에 대해 미흡감을 느꼈다면 그건 대하소설과 긴 장편이 가진 한계 때문이 아니라 작가 윤흥길 개인의 미흡한 점과 한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목인 ‘문신’은 전쟁에 나가 죽을 경우...

박미선의 눈가주름 : 경청은 내가 할게, 말은 누가 할래?

칼럼 > 불후의 칼럼 > 이승한의 얼굴을 보라 | 2018년 07월 24일

어떻게 대처하는지 따위를 묻는 대신 그냥 노조원들을 찾아 그들의 말을 직접 듣는다. 기계적 객관 대신 명백한 편파를 택함으로써, 그간 매번 발언권을 얻지 못한 채 부당하게 생략되었던 목소리에 힘을 실어 공론의 장으로 올리는 것이다. 녹화를 진행하는 장소도 사뭇 다르다. 이해당사자들을 낯선 방송국 스튜디오로...

조경국 “헌책방, 사연 있는 책이 모이는 곳”

예스 인터뷰 > 만나고 싶었어요! | 2018년 04월 20일

손님에게 책방을 맡기고 자리를 비워 불량하다 동네에 소문이 자자하다”고 하시던데, 사실인가요(웃음)? 네, 소문나 있어요(웃음).   항상 가게 문이 닫혀 있는 건가요(웃음)? 아니에요. 항상 열려 있어요. 24시간.   비어 있는 가게 문을 그냥 열어두시는 거예요? 불안하지 않으세요? 전혀요. 요즘에는 책을...

뮤지컬 <에드거 앨런 포>로 다시 무대 찾은 정동하를 만나다!

칼럼 > 연재종료 > 윤하정의 공연 세상 | 2018년 01월 17일

무대 위에 펼쳐지고 있습니다. 초연 때부터 소문이 자자했죠. 음악이 정말 좋은데 너무 어렵다고! 덕분에 이 작품, 특히 에드거에 캐스팅된 배우의 가창력은 다시 한 번 입증된 셈인데요. 그래서 만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노래 잘하는 가수, 뮤지컬배우로 거듭나고 있는 정동하 씨 말입니다.   “서로 맞는 작품을...

[김하나의 측면돌파] 오감을 자극하는 ‘음주 인터뷰’ (G. 김호 일러스트레이터)

문화 뉴스 > 책읽아웃 | 2017년 11월 09일

그냥 비슷한 것 봤겠지’ 하고 편안하게 생각하고 있다가 잠이 깨서 봤는데, 깜짝 놀란 거죠. 김하나 : 저도 깜짝 놀랐어요. 김호 : 완전히 메인 아이디어를 그대로 사용한 거잖아요. 그래서 보자마자 ‘이건 일단 다른 사람의 의견을 묻고 싶다, 내가 봤을 때는 확실히 베낀 것 같지만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왜 너는 이 책을] 그림만 봐도 좋을 책

칼럼 > 불후의 칼럼 > 왜 너는 이 책을? | 2017년 07월 28일

의정 : 사실 모든 것은 계획대로?! 아뇨 그건 그냥 정말 도망치고 싶어서...ㅋㅋㅋ 제목이 강렬하지 않나요? 그림도 아주 강렬한 책이에요. 동화라고 슬렁슬렁 펼쳐 들었다가 다시 제대로 봤지 뭐예요. 지혜 : 오오오! 그렇군요. 제가 지금 '탈출'을 예스24 사이트에서 열심히 검색했는데, 한 번에 안 나오네요. 흑흑. 책...

단유, 첫번째 분리 연습

칼럼 > 불후의 칼럼 > 김희진의 돌봄 인문학 | 2017년 07월 24일

한 적이 없다. ‘엄마 가서 코 자자’, ‘엄마랑 코 자자’, ‘빨간 소파(밤중 수유 장소)에서 코 자자’, ‘쭈쭈 주세요’, ‘왼쪽 쭈쭈, 오른쪽 쭈쭈’ 등등 이전에는 입에 달고 살았던 이 모든 말들이 하루아침에 사라졌다.     물론 옛날 그 시절이 어렴풋이 기억나고 그리울 때면 이렇게 상황을 정리해서...

뮤지컬 <키다리 아저씨>로 대학로 2인극에 도전하는 배우 임혜영

칼럼 > 연재종료 > 윤하정의 공연 세상 | 2017년 05월 04일

아저씨>는 작품도 좋고, 음악도 좋다는 소문이 자자했고요. 대본을 직접 보니까 대사가 굉장히 많아서 조심조심 차근차근 접근했는데, 초반에 음악만 훑어도 가사가 참 좋아서 저도 힐링이 됐어요(웃음).”   2인극은 처음이죠? 작품 경험이 많아도 소극장 2인극은 무척 부담될 텐데요. “맞아요, 엄청난 도전이죠....

[왜 너는 이 책을] 양과 강철의 1인 출판사

칼럼 > 불후의 칼럼 > 왜 너는 이 책을? | 2017년 03월 24일

자자, 줄거리 나갑니다 'ㅁ'/ 주인공은 열일곱 살 어느 날, 학교 체육관의 피아노를 조율하는 소리를 듣고 숲 냄새를 맡습니다. 그 순간 매료되어 조율사가 되기로 결심하죠. 조율 학교를 나와 '좋은 소리'란 무엇인지 고민하면서 하나하나씩 피아노를 알아가는 내용입니다. 이렇게 딱딱한 줄거리 소개라니, 정말 아쉽네요....

2016년 기억에 남는 말과 모습, 그 못 다한 이야기

칼럼 > 연재종료 > 윤하정의 공연 세상 | 2016년 12월 28일

씨를 직접 만나 외모에 대한 칭찬이 자자하다고 했더니 말갛게 웃으며 ‘부모님께서 주신 시랑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학교에서는 맨날 트레이닝복 차림으로 뛰어다니다 무대에서 매혹적이고 멋있는 인물을 연기하니까 친구들은 배꼽 잡고 웃었다고. 그래서일까, <블랙 메리 포핀스>의 안은진 씨를 인터뷰할 때...

[왜 너는 이 책을] 페미니즘, 알아야 할 것 같긴 한데….

칼럼 > 불후의 칼럼 > 왜 너는 이 책을? | 2016년 12월 02일

사실도 알고 있을 것이다. "이 책 한번 보세요. 그냥 휙 읽을 수 있는 짧은 책이거든요. 두껍지도 않죠? 재미있는 이야기도 많아요." -『맨박스』, 23쪽 이처럼 페미니즘은 남성과 상관없을 거라고 생각하는 인식이 많은데요, 건장한 흑인 남성인 저자는 오히려 남성도 페미니즘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지혜 : 표지만 봐서...

김선영 “내 의식을 뒤집는 문장이 들어 있는 책”

예스 인터뷰 > 명사의 서재 | 2016년 06월 21일

아내는 남편이 다른 사람처럼 여겨지게 된다. 그날 오후 아내는 그냥 밥을 먹고 그리고 자자, 라고 말하며 45년 동안 이어온 일상을 이어가려 애쓴다.             천 번의 굿나잇 줄리엣 비노쉬/Nikolaj Coster Waldau | 비디오여행 일과 가정 사이에서 갈등을 하는 것은 여전히 여자...

월요병이 무서워, 내일 뭐 읽지?

칼럼 > 불후의 칼럼 > 내일 뭐 읽지? | 2016년 02월 19일

'자자 더 이상 생각할 힘도 없으니까 / 그냥 자자 내일 하루도 길 테니까 (중략) 사람의 마음이란 어렵고도 어렵구나 / 하지만 오늘 밤엔 잠을 자자자자.' (바셀린)     물에 잠긴 아버지 한승원 저 | 문학동네 주말은 너무나 금방 지나간다. 특히 딱히 한 게 없는 토요일 일요일은 더 빨리 흘러간다....

조지 거쉬인, <랩소디 인 블루>(Rhapsody in Blue)

칼럼 > 불후의 칼럼 > 내 인생의 클래식 101 | 2016년 02월 15일

그냥 대사’로만 처리했다면 <포기와 베스>는 음악극이거나 뮤지컬로 불리는 것이 더 타당하겠지요. 실제로 거쉬인은 1920년대에 브로드웨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뮤지컬 작곡가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1934년에 아리아와 레치타티보로 이뤄진 <포기와 베스>를 작곡하면서 마침내 ‘오페라 작곡’이라는...

달래 간장 먹고 맴맴

칼럼 > 연재종료 > 하루 한 상 | 2015년 12월 10일

발단이었다. 달래는 다가가기 힘든 야채였다. 자자란 줄기와 뿌리를 다듬다가 성질이 나서 그냥 잘라버리고 파란 부분만 쓸까를 계속 갈등했다. 하지만 입이 그걸 허락지 않는다. 뿌리까지 다져서 넣어야 맛있으니까. 그렇게 폭발할 것 같은 내 성격을 ‘달래’며 ‘달래’를 다듬었다. 이래서 달래란 말인가.  그러고...

이정록 “시는 교통사고나 상처, 동시나 동화는 약국이나 병원 침대”

문화 뉴스 > 작가와의 만남 | 2015년 09월 30일

활동에 부담이 없죠. 그냥 제가 하고 싶은 대로 했어요. 미리 글을 써놓은 편인데요. 『의자』라는 시집을 낼 때도 마지막까지 좋은 시 서너 편은 남겨놓고, 이런 식이에요. 동화나 동시도 누가 써달라는 게 아니니까요. 즐거워서, 좋아서, 재미있어서 하는 일이어서 그런 것 같아요.”   학교에서 시인을 가장 많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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